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 (https://www.kfsi.or.kr)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는 소방안전교육, 의용소방대교육, 다중이용업교육등의 소방관련교육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소방시설점검 및 화재예방안전진단 등의 업무를 제공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가능합니다.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회원가입안내

소방안전원은 정부 소방시책을 뒷받침하고 소방기술과 안전관리기술 향상을 위한 공익법인입니다.

소방안전원 회원은 1) 소방기본법 소방기본법 제42조에 의거하여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소방시설공사업법」 또는 「위험물안전관리법」에 따라 등록을 하거나 허가를 받은 사람으로서 회원이 되려는 사람

2)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소방시설공사업법」 또는 「위험물안전관리법」에 따라 소방안전관리자, 소방기술자 또는 위험물안전관리자로 선임되거나 채용된 사람으로서 회원이 되려는 사람

3) 그 밖에 소방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으로서 회원이 되려는 사람이 그 대상이 됩니다.

직무회원과 일반회원


소방안전원 회원은 직무회원과 개인회원, 단체회원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1) 직무회원은 소방관서 등록한 법정실무교육 대상자입니다.

2)개인회원이란 소방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회원이 되려는 일반인이며 3)단체회원은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소방시설 공사업법』 또는『위험물 안전관리법』에 따라 등록을 하거나 허가를 받은 사람입니다.

소방안전원 회비

소방안전원 회원 회비는 다음과 같습니다.(연간기준)

고객센터

홈페이지 이용시 궁금하신점이 있거나 애로사항이 있을때는 대표전화 1899-4819 번으로 문의하세요. 업무시간은 평일 08:00~18:00 입니다.

관련글

소방안전관리자 2급 응시자격

한국소방안전원 사이버교육센터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