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금리 낮은 은행 찾는법

살면서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지만 정말 급할때는 대출을 받을수밖에 없는것같아요. 사업을 하다가 그만두는 바람에 빚을 지고 빚을 갚기 위해 또다시 빚을 지는 악순환이 시작되었죠. 

그러다보니 대출금리에 대해서 비교를 해볼 수 밖에 없었는데요. 처음에는 돈을 빌려준다는 자체로 고마워서 이자는 생각도 안하고 우선 막고보자며 마구잡이로 받았던것 같아요.

지금에 와서 생각하면 대출받는데도 다 순서가 있는건데 제가 너무 급해서 눈이 멀었던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목돈이 필요하신데 당장 재산이 없는경우 금리 따지기 전에 쉽게 빌릴 수 있는곳을 찾는 분들이 없기를 바래요. 그래서 대출금리낮은은행을 찾는법에 대해서 조금 말씀드릴까 합니다. 


우선 대출금리가 가장 낮은 곳은 당연히 은행권이죠. 은행중에서도 주거래 은행이면서 실적이 좋거나 그동안 특별히 연체이력같은 것이 없다면 가장 좋습니다. 물론 뭔가 담보를 잡혀서 담보비율대로 카드론을 받거나 하는것이죠. 그래도 가장 저렴한 금리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카드론이라도 받을 수 있다면 저는 은행권을 추천해드리고요.

다음으로 은행권에서 대출거절을 받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특히 코로나로 인해 대출승인이 까다로워졌다고 하네요. 그러다보니 그동안 받을 수 있던 분들도 은행권에서 대출이 거절되는 사례가 많다고 해요. 

그렇다면 다음으로 알아볼곳이 바로 캐피탈입니다. KB캐피탈이나 여러 캐피탈이 있는데요. 이른바 사금융권보다는 저렴한 이자율로 은행권처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곳이죠.



저역시 은행에서 대출받고 그다음 안되어서 캐피탈을 받았는데요. 은행에서 대출거절을 해주며 캐피탈을 연계해주더라고요. 그런데 당시에는 몰랐는데 나중에 캐피탈이 이자가 저렴한 편인걸 알게되었죠.

캐피탈도 받고 그래도 모자라서 일반 사금융권이라는 오케이나 바로크레딧, 러시앤캐시 한 다섯군데에서 추가적으로 받았는데요. 제가 나중에 안것이 사금융도 좀 큰업체가 그나마 이자가 저렴하더라고요. 

당시 워낙 그런것에 잘 몰라서 무조건 해준다고 하면 받았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자가 사금융인데도 차이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캐피탈이 훨씬 저렴한것도 알게되었죠. 사금융 알아보기 전에 꼭 캐피탈 알아보세요. 


그리고 사금융 알아보실거면, 꼭 큰 사금융업체에서 받으세요. 요즘 큰 사금융도 대출업무를 아예 안하거나 없어진 회사들도 있다고 해요. 그만큼 시국이 어렵다고 하네요. 어쩄든 제가 사금융 이용해본 바로는 이자 따박따박 넣으면 별일 없었고 원금 갚을때도 문제 없었습니다. 

요즘 금리가 낮아지며 수익률이 떨어져서 철수하는 사금융업체들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대출금리에 있어 정직하게 대출하던 업체들이 손해를 많이 보게 됐다고 합니다. 저는 힘들때 잘 이용했기 때문인지 왠지 안타까운 마음도 들더군요. 

예전에는 사금융하면 왠지 사채 이런 이미지가 있었지만 요즘은 정식으로 금융감독원에 신고도 하고 기업형으로 이자율비싼 은행처럼 운영을 하거든요.

그래서 은행에서 대출받기 힘든 사람에게는 오아시스와도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제 카드론, 캐피탈, 사금융등 빌렸던거 거의 다 갚고 남은거 자잘한거 세개랑 좀큰거 한개네요.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게 힘들때 돈 빌려준 캐피탈이랑 사금융덕이라 생각이 드네요. 진짜 저같이 영세한 자영업자에게 돈을 누가 빌려주겠어요. 친척에게 빌릴것도 아니고 힘든 고비를 잘 넘겼기에 감사함 뿐이네요. 오늘도 주절 주절 말이 많았는데요. 대출금리낮은은행은 직접 자신의 신용도와 거래 은행등을 통해 확인해보고 비교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같은 은행이라도 자신의 신용도에 따라 이자율이 달라지거든요. 또 사금융 역시 마찬가지로 어떤 업체냐 따라서 달라지고요. 이건 상담을 해보는것이 가장 빠른 길인듯 싶어요. 정확하게 어디가 낮다고 할 수 없답니다. 본인 상황에 따른거라서요. 아무튼 금리 낮은곳 잘 찾으셔서 좋은 결과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