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부동산 담보대출 이자율 저렴하게 받았어요

by 감동적인 스토리 2020. 10. 11.
반응형

 

 

얼마전 부동산담보대출을 받으려고 주거래 은행에 방문했는데요. 보통 생각하시듯이 저역시 주거래 은행에서 좀더 좋은금리에 더 많은 돈을 빌릴 수 있을거라 기대했거든요. 

그전에 창고를 하나 얻으면서 부동산담보대출을 2천만원 정도 받은게 있긴한데 얼마안되니까 더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했죠. 부동산 실거래가는 1억정도인 주택이고요. 

부동산담보대출 이자가 생각보다는 좀 비싼 편이지만 그래도 지금 상황에서 돈을 빌리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어쩔 수 있거든요.


다행히 신용이력이나 등급이 깨끗한 상태라 추가대출이 가능했는데요. 서류는 등본이랑 집명의관련한 서류들을 준비했어요. 다행히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이 생각했던 정도로 나와서 캐피탈보다는 부담이 없었는데요. 2금융권은 받기는 수월하지만 은행에서 받을 수 있으면 은행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3%대 이자율로 빌렸고요. 갑작스럽게 자금이 필요했는데 요즘 코로나때문에 대출이 까다롭다고 하던데 그나마 수월하게 진행했던것 같아요. 부동산 담보대출 받을 분들은 주거래은행에 한번 알아보시고 이자율 낮은곳에서 받으셨으면 하네요. 

 

 

저는 다행히 이번에 어려웠던 금전 문제를 해결했는데 당분간 이걸로 어려운 상황을 버틸 수 있도록 해봐야 겠어요. 그동안 금전 문제로 알아보고 다니느라 갑갑하고 힘들었는데 해결되니 이제야 좀 잠도 편하게 잘 수 있는것 같아요. 

예전부터 대출은 왠만하면 안하고 살자고 마음먹고 살았지만 살다보니 저도 어쩔수 없네요. 그래도 큰문제를 해결하는대있어 돈을 빌릴 수 있다는 자체로 감사하게 생각해야 할것 같아요. 요즘 힘든거야 저만 힘든것이 아니니깐요... 오늘도 주절주절 말이 많았는데 부동산 담보대출 이자율 그래도 은행권이 저렴하니 한번들 알아보세요. 주거래 은행이 더 수월한것 같고 생각보다 서류 많이 준비해야하는것도 아니었어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