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소상공인 2차 추가대출 내용 정리

by toy0909 2020. 10. 4.

 

여름에 바빠서 휴가를 못다녀와서 늦은 휴가를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인간은 환경에 적응한다고 또 이렇게 가족들과 간만에 여유있는 시간을 갖게 되니 그것도 참 의미가 남다른 듯 합니다^^ 아, 그리고 오늘은 소상공인2차추가대출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소상공인2차추가대출 관련하여 5차 추경을 해서 고용유지지원금을 증액하고 고용안정지원금을 확대하지 않은면 소상공인들이 버티지 못할듯 합니다. 임대료를 지원해주든가 뭔가를 해줘야지 싶네요.

기업 전반적으로 코로나로 인해 타격을 입고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추석앞두고 각종 지원금 지급해준다고 하는데요. 우선 4차 추가경정예산에 지원금이 미취학 아동 지원과 최대 200만원까지 지급되는 새희망자금, 특수고용직 프리랜서들에게 지급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이 있습니다. 

 


또 12개 고위험시설 중 유흥주점이나 콜라텍을 제외한 10개 업종에 2%대 저리로 최대 천만원까지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3년만기지만 2년 연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아동돌봄 지원과 초등학생 20만원 지원, 중학생 15만원 지원금도 있습니다. 

소상공인2차추가대출 외에도 새희망자금은 소상공인을 상대로 매출이 감소한 사업장만 지원되므로 지원대상 제외된다고 하네요. 

다행히 한도가 늘어나서 대출이 시작되었는데요.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으로 신규 신청 접수되고 있으니 자금 필요하신 분들은 자금소진되기 전에 서두르셔야 할듯 합니다. 

 


지원한도는 천만원에서 2천만원으로 늘었고 1차때 받은 사람도 추가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가능한 은행은 신한, 우리, SC제일, 하나, 국민, 씨티, 수협,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은행입니다.  금리 2~4%대이며 2년거치 3년 분할상환 조건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