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초기증상


오늘은 백내장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 눈 건조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세계적으로 실명 1위가 백내장이라고 하는데요.

백내장을 방치하면 백내장 수정체의 혼탁이 점점 심해지고 수정체가 딱딱해져 각막을 칼로 반 정도를 열어 인위적으로 빼내야 되는 치료를 받게 되고 그런 치료를 받게 될 경우에는 예후가 좋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눈역시 노화가 진행되는데요. 특히 노인성 안질환을 대표하는 백내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나이들면 저절로 눈이 나빠진다고 생각하여 방치하다가 시력저하와 눈손상이 심해진후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백내장은 실명질환중 1위로 발병률이 매우 높기에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만약 50대 중후반부터 물체를 보기가 힘들어진다면 즉각 안과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백내장 원인

백내장의 원인으로는 노화, 자외선, 약물 복용, 외상, 당뇨, 선천적 원인등이 있는데요. 특히 안구건조증이 있거나 전자기기 사용시간이 길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전자기기 사용후에는 충분히 눈에 휴식시간을 주셔야 하고 야외 활동시에는 모자, 선글라스 등으로 눈을 보호하셔야 합니다. 미리 신경쓰지 않으면 4,50대에도 이른 노안, 백내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초기증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백내장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백내장 초기에 가장 많이 느끼는 증상으로는 시력 저하가 있습니다.

색을 구분하는 능력이 상당부분 떨어집니다. 여기에서 백내장이 조금 더 심해지면 사물이 두개로 아련하게 보이는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백내장과 노안은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데요. 노안은 근거리 시력이 약화되는것으로 수정체 탄력이 떨어지고 초점 조절력이 저하되는 증상입니다. 돋보기 사용시 불편감이 해소되기도 하죠. 반면에 백내장은 빛을 통과시키는 수정체가 혼택해진 상태로 돋보기 사용시에도 개선되지 않고 방치시 실명 위험이 있습니다. 

노안과 백내장 증상이 비슷하여 백내장 초기임에도 방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50대이후에는 눈이 불편하다면 즉시 안과를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치료만으로도 어느정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증상이 심해지면 수술적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백내장 초기증상등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관련글

백내장 수술 가격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